짤막한 회고

거의 다 온 것 같다.

큰 거는 다 했고, 자잘한 버그 수정만 하면 개발은 끝난다.

API연동하는데 백엔드보다 프론트엔드 단에서 문제가 많았다.

앞으로 undefined나 null이나 이런 것들이 생기면 console.log()를 적극 활용하는 게 좋을 듯하다.

어떤 값이 잘못 들어갔나 빨리빨리 파악해야 해결책도 금방 나온다.

 

또, 기껏 리덕스 적용해 놨는데, 새로고침을 하거나 다른 컴포넌트로 라우팅하면 데이터가 사라져서 고민이 깊었다.

매 페이지마다 API통신해야하나 싶었는데(그럴 거면 리덕스 쓸 필요도 없었겠지...) 리덕스 상태값을 로컬스토리지나 세션스토리지에 저장하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.

며칠 동안 나를 괴롭혔던 문제였는데, 해결되어서 기분이 아주 좋다 ㅎㅎ

이번 스프린트에 계획했던 것

  • 테스트 데이터 데이터베이스에 넣기
  • API 구현하기(project, sprint 관련)
  • API 구현하기(로그인 관련)

 

계획했지만 완성하지 못한 것

  • 없음

 

 

다음 스프린트에 해야 할 것

  • 버그 수정
  • 회원가입/탈퇴 서비스 만들기
  • 된다면 AWS로 배포까지..?

 

이번 주 다짐

끝이보인다 화이팅.

이거 끝나면 진짜로 전역하는 기분이 들 것 같다...ㅋㅋㅋㅋㅋ

 

깃헙 주소:

https://github.com/zzamny1013/SelCrum

 

GitHub - zzamny1013/SelCrum: program for "Self Scrum" at Chrome Extention and Mobile

program for "Self Scrum" at Chrome Extention and Mobile - GitHub - zzamny1013/SelCrum: program for "Self Scrum" at Chrome Extention and Mobile

github.com

 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